날이 갑자기 추워진 요즘, 기온 변화로 인해 코감기, 목감기 증상을 앓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더 약하기 떄문에 초기에 바로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예민한 이때 생활에 불편을 느끼지 않으려면 코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많이들 찾습니다.
보통 코감기가 시작되면 낫더라도 최소 일주일은 걸립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자연스레 나으려면 일주일은 걸리죠.
코감기 초반에는 미열과 맑은 콧물이 나오면서 재채기가 시작되고, 2-3일이 지나면 열이 내리면서 콧물이 진득하게 노란콧물과 코딱지, 코막힘이 3~5일 진행되었다 다시 콧물이 줄고, 색이 맑아지면서 코감기가 마무리 됩니다.
일단 코감기로 인한 코 막힘 증상이 있다면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고 스팀타월 등을 이용해서 코 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또, 식염수로 코를 세척해주면서 콧물로 가득 찬 코를 청소할 뿐만 아니라 세균제거 기능도 하기 떄문에 코감기 빨리 낫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실내가 너무 건조하면 코막힘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가습기나 물그릇을 두어 방안의 습도를 적절하게 맞춰주고 실내 온도도 따뜻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미열이 있을 경우에는 몸에 열을 내려주면 코 막히는 것을 뻥 뚫어주는데 도움이 되고, 열로인한 콧물이 나는 경우도 있으니 체온을 정상체온으로 만들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코감기 빨리 낫는 법에 도움을 주는 음식도 있습니다.
바로 추운 겨울에 제철인 귤인데요. 귤은 비타민 씨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 좋으며,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심하다면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료를 받으면 많이 호전되니, 끙끙 앓지 마시고 병원에 내원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요즘 기온이 떨어지고 낮과 밤 기온차가 큰 만큼 모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